PX4 Firmware Contributor 되기

  • 무엇부터 시작할까?
    • Modern C++ (C++11)
    • PX4 개발자 문서 읽기
    • PX4 소스코드 구조의 이해 및 분석
    • 자신이 관심 있는 모듈이나 기능 선정
    • flight logfile 분석 방법
    • PX4 Coding Style

위 3가지를 완료했다면 이제 Contributor가 되는 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X4팀에서 Contributor가 되기 위한 사전지식을 정리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
일단 Contributor가 하는 일은 현재 소스코드에서 문제가 있는 부분을 발견하여 수정하는 일 그리고 새로운 기능 구현을 해서 PX4에 반영하는 일이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필요한 지식은 Github 사용 방식과 실제로 소스코드를 수정하여 반영하는 과정이므로 이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 Github flow 익히기
    • branch 생성
    • commit 추가
    • pull request
    • discuss and review code
    • deploy
    • merge
  • 코드 수정 및 변경내용 올리는 과정
    • fork and clone
    • feature branch 생성하기
      • > git checkout -b mydescriptivebranchname
    • 수정 및 코드 빌드하기
    • 변경사항 commit
      • commit message를 작성
      • 기본 format 준수
      • 영작에 어려움이 있다면 기존 commit msg 중 비슷한 내용을 찾아 주어/목적어만 바꾸는 방식 추천
    • 변경사항 test
      • 비행 test 및 logfile을 보내기
    • 변경사항 push
      • pull request 보내기

상세한 내용은 향후 비디오나 화면캡쳐를 통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발] PX4 프로젝트 Contributor 되기 – How to be a PX4 Contributor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