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워크숍] QGroundControl 개발하기

QGroundControl 개발하기 (1차)   리눅스 재단이 공식 지원하는 유일한 드론 프로젝트로 Dronecode가 있습니다. 3DR을 비롯해서 퀄컴과 인텔등 다양한 기업들이 이 프로젝트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다양한 드론들도 Dronecode 프로젝트의 소스코드를 사용해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Pixhawk 기반 비행체를 셋업하거나 비행 제어를 수행하기

[소식] DJI Mobile SDK 4.0 출시

DJI Mobile SDK 4.0 출시 DJI에서 Mobile SDK 4.0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3.x에서 4.0으로 버전이 올라가면서 어떤 변화가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다운받기 UI 라이브러리 SDK4.0내에 UI 라이브러리가 포함되었습니다. 편하고 빠르게 개발이 가능합니다. DJI 스타일에 맞출 수 있고 DJI 앱을 개발할 때 다른

[개발] QGroundControl를 위한 Qt – Meta-Object 시스템

Meta-Object 시스템 Qt에서 제공하는 meta-object 시스템은 객체간 통신을 위한 signal 및 slot 매커니즘, run-time 타입 정보, 동적 property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meta-object 시스템은 다음 3가지를 기반으로 합니다. QObject class가 meta-object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base class로 제공됩니다. class 선언에 Q_OBJECT 매크로를

[개발] QGroundControl를 위한 Qt – Signal & Slot

Signals & Slots Qt에서 객체들 사이에 통신하는 방법으로 Signal과 Slot 매커니즘을 사용합니다. 이 매커니즘은 다른 프레임워크와 구별되는 Qt의 핵심입니다. 따라서 이 개념을 알아야 구현 코드의 동작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GUI 프로그램에서 버튼을 눌렀을 때 특정 동작을 구동시키기 위해서 필요한